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내돈내산]LG 이노텍 리베라 15W 고속무선충전패드 개봉기
    IT 2019. 7. 15. 09:00

    갤럭시 노트8과 고속무선충전기를 구매한 이후 다시는 충전단자에 충전기를 꽂아 본 일이 없었습니다. 무선 충전의 충전속도도 많이 개선되었고 번거롭게 충전선을 찾아 꽂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했습니다. 충전단자의 수명도 전혀 걱정할 필요가 없었고 무선충전기에 연결된 케이블은 거의 움직이지 않으니 단선 염려도 크게 줄었습니다.

    LG전자의 플래그십 스마트폰도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하기 시작하면서 15W 무선충전기의 필요성을 절감해 조건에 맞는 제품을 찾던 중 LG 이노텍에서 만든 충전패드가 괜찮을 것 같아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최초로 상용화된 15W 무선충전기로 다소 오래된 제품이지만 신뢰가 가는 기업에서 제조한 만큼 기대가 됩니다.

     

     

    패키지에는 상세한 제품정보가 나와 있습니다. 이 제품은 LG 이노텍에서 제조했으며 15W충전과 과열감지기능, 과전압/과전류 보호회로, FOD보호(스마트폰과 충전패드 사이에 이물질이 있을 경우 충전을 중지하는 기능) 등의 기능을 갖췄습니다. 고급 무선충전기가 필요로 하는 기능은 모두 갖춘 셈입니다.

     

     

     

    위로 개봉해 손잡이를 당기면 본체가 나옵니다.

     

     

     

    박스 안에서 굴러다니거나 충격을 받지 않도록 플라스틱 케이스로 고정해 보호하는 모습입니다.

     

     

     

    구성은 비교적 간소한 충전패드 본체와 전용 어댑터, 사용자 메뉴얼입니다.

     

     

     

    사용자 메뉴얼에는 제품 보증 정보와 사용 방법 등이 인쇄되어 있습니다. 아쉽게도 LG전자 서비스센터에서는 수리가 불가하며, 1년의 무상보증기간 내에 파레토 에프비에 문의해 서비스를 받아야 합니다.

     

     

     

    어댑터를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은 칭찬할 만하나 충전단자가 USB-C타입이 아닌 자체 규격이라 어댑터가 고장날 경우 가정용 스마트폰 충전기로 대체할 수 없는 점이 아쉽습니다.

     

     

     

    무선충전패드 본체는 깔끔한 연회색을 띄며 묘하게 삼성 스퀘르클 아이콘과 닮은 느낌을 주고 있습니다. 패드형이라는 특징에 걸맞게 본체 바닥과 스마트폰에 접촉하는 부분 양쪽에 고무 재질로 구성해 스마트폰이 쉽게 미끄러지지 않게 되어 있습니다. 패드 크기도 지나치게 크지 않고 충전 영역도 넓어 무선충전패드로는 가장 적당한 규격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충전전단자를 연결한 모습입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8 에서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하는 모습입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였던 LG스마트폰과의 호환성 테스트입니다. LG V50 ThinQ 에서도 고속무선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Qi 규격의 무선충전 이어폰 역시 호환이 가능합니다.

     

     

     

     

    측면에 LED도 하나 갖추고 있는데, 이건 개인적으로 실망스러웠습니다. 우선 LED 위치가 애매해 내려다 보는 시선으로는 식별이 힘들었습니다. 보통 무선충전패드는 책상 위에 두고 내려다 보는 경우가 대부분일텐데 조금 의아한 위치였습니다.

    그리고 LED 색상도 충전중/충전완료로 구분되는 것이 아니라 오직 충전이 제대로 되고 있는지 여부만 알려주는 것도 아쉬운 점이었습니다. 스마트폰이 충전 영역을 벗어날을 때 적색 LED가 켜지고, 스마트폰을 제대로 올려놓은 경우 스마트폰이 충전 중이든 이미 완충이 됐든 상관없이 녹색 LED만 점등되는 모습은 영 익숙하지 않은 광경이었습니다. 스마트폰 전면 LED도 점점 없어지는 추세인데 충전패드 LED를 통해서는 직관적으로 완충 여부를 파악할 수가 없었습니다.

     

     

    몇 가지 단점에도 불구하고 비교적 합리적인 가격에(2019.7 기준 3만원 내외) 믿을 만한 제조사에서 만든 제품인 만큼 추천할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LG, 삼성, 애플 등 국내에서 볼 수 있는 거의 모든 스마트폰에서 고속 무선충전을 지원하므로 호환성도 매우 좋다고 하겠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