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험]LG V50 ThinQ 사용기
    IT 2019. 6. 4. 12:00

    2019년 5월 10일 LG전자가 5G 스마트폰 LG V50 ThinQ 를 출시했습니다. 5G...많이 들어보긴 했는데...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기대받는 5G 이동통신! 대체 왜 필요한 걸까요?

     

    5G는 단순히 인터넷 속도의 차이가 아닙니다. 물론 4G대비 최대 20배 빠른 속도가 특징이긴 하나, 5G의 핵심은 낮은 지연속도와 확장된 연결성에 있습니다. 엄청나게 빠른 데이터 전송 속도와 극도로 낮은 지연속도, 높은 안정성와 연결성. 5G의 이러한 특성들은 우리가 상상하던 모든 미래의 기술들을 실현하기 위한 초석입니다. VR, AR, 인공지능, 자율주행, 무인로봇, 홀로그램 등 혁신적인 미래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핵심적인 기술을 우리나라가 세계 최초로 상용화 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러한 5G 생태계를 제어하기 위해 5G 스마트폰이 중요한 가치를 지닙니다. 5G시대에 한 단계 발전한 컨텐츠를 즐기기 위해서 높은 성능과 듀얼 스크린으로 무장한 LG V50 ThinQ를 만나보세요!

     

    성능

     

     

     

    LG V50 ThinQ는 전작 대비 성능이 45% 향상된 스냅드래곤 855 프로세서를 사용하며 UFS 2.1 규격의 128GB 내장 메모리와 6GB 램이 탑재되어 있습니다. 5G 네트워크를 통해 고용량의 VR 영상도 실시간으로 제공이 가능하며 듀얼 스크린을 통한 게임이나 멀티태스킹을 즐길 때에도 부족함 없는 사양입니다. 또한 갤럭시 S10 5G와 아이폰에서 지원하지 않는 마이크로 SD카드 슬롯이 있어 추가로 용량 확장이 가능합니다. 5G시대에 더욱 커진 용량의 사진과 영상을 마음껏 담을 수 있습니다.

     

     

     

    실 사용 시에도 간단한 작업부터 자원을 많이 소모하는 작업까지 매끄럽게 구동할 수 있었으며 듀얼 스크린을 통한 듀얼 앱 실행이나 장시간의 동영상 촬영 역시 무리 없이 소화하는 모습이었습니다. 높은 성능을 요구하는 VR 영상을 감상할 때도 발열 관리가 잘 되어 성능 저하가 일어나지 않았습니다.

     

     

    배터리

     

    또한 LG V40 ThinQ 대비 20% 더 커진 4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하고 발열 관리를 위해 베이퍼 체임버 설계를 적용해 5G 서비스와 듀얼 스크린을 위한 배터리 관리에 힘을 쏟았습니다.

     

     

    실제로 와이파이 환경에서 70% 밝기로 무려 넷플릭스 7시간 44분 연속 재생 이후에야 100%였던 배터리가 50%까지 내려갔으며 두 시간 가량의 실외 최대밝기 영상 촬영에도 불구하고 배터리가 고작 30%만 빠지는 놀라운 지속 시간을 보여줬습니다. 촬영이나 게임 실행 간에 발열을 거의 느끼지 못했으며 듀얼 스크린을 장착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퇴근 시간까지 배터리 부족을 느끼지 못했습니다.

     

     

    카메라

     

    1인 영상 컨텐츠의 영향력이 커지고 SNS가 활성화되면서 스마트폰 카메라는 소비자의 스마트폰 선택에 가장 큰 영향을 끼치는 요소 중 하나가 되었습니다. 사진과 영상을 통해 자신의 일상을 공유하기 위해 별도의 카메라를 구매하기보다 항상 손에 들고 다니는 스마트폰 카메라를 활용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한 기대는 날로 커지는 상황입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폰 카메라는 자동 모드가 좋게 나와야 높은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대부분의 소비자들이 카메라를 사용하면서도 ISO나 셔터스피드 등 세부적인 설정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별도의 복잡한 설정 없이 바로 카메라를 켜서 셔터를 눌렀을 때의 결과물이 해당 스마트폰의 카메라 성능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또한 전문적인 영상 편집 역시 번거롭고 지루하기 때문에 기본 카메라 앱에서 얼마나 많은 촬영 기법을 지원하는지살펴 볼 필요가 있습니다. 그런 면에서 저는 LG V50 ThinQ의 카메라에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자동 모드
    AI 모드 [풍경]
    자동 모드
    AI 모드 [풍경]

     

     

    주광 환경에서 자동 모드로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물을 보여주었으며 AI 모드에선 더욱 풍경에 걸맞는 설정이 알아서 적용되기 때문에 세세한 설정에 신경쓰지 않고도 아름다운 풍경을 잘 담아낼 수 있었습니다.

     

     

     

     

     

    F/1.5와 F/2.4 조리개 덕분에 야간 환경에서도 깨끗한 품질의 사진을 촬영할 수 있었으며 셔터스피드를 마구 늦추지 않아 손으로 들고 찍어도 흔들림이 없었습니다.

     

     

     

     

    극단적인 저조도 환경은 더욱 인상적이었습니다. 촬영하면서도 놀라웠던 부분으로, 빛이 거의 없어 시야가 짧은 공원 구석에서 촬영하였음에도 이렇게나 밝고 선명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또한 기본 카메라 앱으로 재미있고 유용한 기법들을 제공하기 때문에 여러 상황에 맞춰 바로 원하는 촬영 기법들을 적용할 수 있었습니다.

     

     

    최대 8배까지 느리게 보이는 슬로모션 기법을 통해 다양한 연출을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최대 60배까지 빠르게 보여주는 타임랩스 기법으로 촬영해 보았습니다.

     

     

    오디오

     

     

    즐거운 컨텐츠 감상을 위해서는 좋은 소리가 나와야 합니다. 높은 성능의 오디오는 LG전자 스마트폰이 오랜 시간 추구해 온 가치입니다. 여러 전문 음향 브랜드와 협업하면서 쌓은 노하우가 LG V50 ThinQ에서 완성되었습니다. Hifi DAC를 통한 유선 이어폰 음질은 물론이고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면서 블루투스 무선 이어폰의 사용성과 음질도 개선이 있었습니다. 뛰어난 해상력과 쭉 뻗어주는 고음, 잘 분리되는 악기 소리는 LG V50 ThinQ를 통해 컨텐츠를 감상할 때 더 잘 몰입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노래를 듣고 있으면 가사에서 전달력과 호소력이 느껴집니다.

     

     

    편의기능

     

    고음질 녹음

     

    LG V20부터 LG전자 플래그십 스마트폰은 두 개의 고성능 마이크를 통한 스테레오 고음질 녹음을 지원합니다. 사용자 설정을 통해 파일 확장자와 강조하고 싶은 음역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영상 촬영 시에도 적용 가능하기 때문에 더욱 높은 퀄리티의 기록 영상을 만들 수 있고 별도의 장비 없이 고음질 컨텐츠 제작이 가능합니다.

     

     

    LG 페이

     

    WMC 방식으로 작동하는 LG 페이는 사실상 카드기가 있는 모든 매장에서 사용이 가능하기 때문에 언제나 카드결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지갑을 들고 가지 않고 운동을 마친 후 돌아가는 길에 예정에 없던 편의점 쇼핑을 하더라도 아무 문제 없이 결제가 가능하며 LG V50 ThinQ에서는 NFC 결제까지 지원합니다. 교통카드로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만 들고 다니더라도 안심할 수 있었습니다.

     

     

     

    Q 보이스

     

    다시 돌아온 Q 보이스입니다. SFFVR 기술이 적용되면서 멀리서도 목소리를 인식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을 근처에 두고 터치하며 사용할 수 없는 환경에서도 간단한 기능들을 실행할 수 있어 매우 편리했습니다. 인공지능 비서들은 항상 말귀를 못 알아듣고 속도도 느려 답답해서 직접 한다는 인식이 강했는데 Q 보이스의 경우 비교적 편안하게 말해도 인식률이 좋고 처리 속도도 준수해 답답하다는 느낌은 거의 없었습니다.

     

     

     

    약 한 달동안 체험단을 진행하면서 재미있게 즐긴다는 생각으로 글을 작성했습니다. LG V50 ThinQ를 한 줄로 표현한다면 '가장 즐거운 5G 스마트폰'이라고 하겠습니다. LG전자는 자사 최초의 5G 스마트폰을 기획하면서 가장 재밌는 멀티미디어 컨텐츠 감상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며 LG V50 ThinQ를 시장에 내놓았습니다. 2017년쯤에 이미 이 정도 완성도는 나와줘야 했다며 시대에 뒤떨어졌다고 평가하는 사람도 있지만, 저는 LG전자의 해석이 성공적으로 통했고 5G시대에 가장 걸맞는 스마트폰이 나왔다고 생각합니다. LG V50 ThinQ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마음껏 즐겨 보세요!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제작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