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험]LG V50 ThinQ + 듀얼 스크린(2)
    IT 2019. 5. 28. 12:00

    LG V50 ThinQ 가 이동통신사의 5G 경쟁력 확보를 위한 경쟁적인 지원금 폭격에 힘입어 순식간에 판매량 1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LG전자 측에서 6월 30일까지 계속해서 듀얼 스크린 증정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새로이 듀얼 스크린을 수령하신 구매자 분들이 많은 줄로 압니다. 지난 게시글에서 듀얼 스크린의 기능을 소개한 것에 이어 오늘은 듀얼 스크린을 어떻게 실 사용시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듀얼 스크린 앱 모드를 통해 좌우 화면에 나란히 앱을 실행했을 때 유용하다고 생각되었던 조합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동영상+검색

     

     

    동영상+쇼핑

     

    최근에 스마트폰 유튜브 앱의 사용시간이 크게 증가했다는 통계가 있었습니다. 연령대에 상관 없이 뉴스, 음악, 여가, 공부, 소통 등 다양한 목적으로 유튜브를 이용하는 추세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에서 유튜브를 보다가 검색을 하고 싶으면 PIP 모드나 백그라운드 재생(유료) 등 제한적인 방법 외에는 영상 재생을 멈추고 브라우저 앱을 실행해 검색을 해야만 합니다.

    듀얼 스크린과 함께라면 영상을 큰 화면으로 재생하는 동시에 검색, 메신저, 쇼핑 등이 가능합니다. 영상을 보던 흐름을 그대로 이어가며 더욱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시계+예매

     

    우리의 인생에는 순발력 테스트를 요구하는 상황이 많이 찾아오기 마련입니다. 수강신청, 티켓팅, 타임딜... 조금이라도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해당 사이트의 서버시간까지 조회하면서 가슴을 졸이는 열정!

    듀얼 스크린과 함께라면 서버시간을 다른 스마트폰, 태블릿, 컴퓨터에 띄워놓고 뚫어져라 쳐다보다가 신청 타이밍을 놓치는 일 없이 선착순 사이트 바로 옆에서! 같은 스마트폰 안에서 동시에 보면서 성공을 향해 한 발짝 다가갈 수 있습니다.

     

     

    데이터+계산기

     

    듀얼 스크린에 계산기를 실행하면 원하는 수식이나 데이터를 보는 동시에 즉각적인 계산식 입력이 가능합니다. 수학 문제나 영수증, 수량 체크 등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날씨+일정

     

    중요한 일정, 특히 야외 행사 같은 날을 정할 때 날씨 확인은 필수입니다. 그런데 스마트폰으로 일정 관리하려면...날씨앱 보다가 달력으로 가서 입력하고 또 다시 날씨앱 보고... 너무 느리고 귀찮지 않나요? 듀얼 스크린으로 나란히 보면서 하면 훨씬 쉬운 접근이 가능합니다.

     

     

    메모와 코드 입력

     

    계좌번호, 송장번호, 인증번호... 복사 붙여넣기 하는 것도 보안상의 이유로 지원하지 않으면 입력하기 상당히 곤란하죠... 혹시 지원하더라도 길게 눌러 드래그해서 복사하는 과정이 은근히 성가십니다. 옆에 띄워놓고 바로 입력하면 그만인데 말이죠^^

     

    운동 자세+타이머

     

    듀얼 스크린은 운동할 때도 유용합니다. 운동 영상을 보면서 시간을 재며 따라하거나 정자세 사진을 띄워놓고 셀프 카메라를 켜서 내 자세와 비교하면 더욱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겠습니다.

     

    게임+공략

     

    중간에 잠깐 멈출 수 있는 게임도 있지만 그렇지 않은 게임도 많습니다. 퀘스트가 난관에 부딪혔거나 신기록을 세우기엔 점수가 부족해 보이는 바로 그 순간, 듀얼 스크린으로 바로 공략을 검색하면서 게임을 즐겨보세요. 자동 사냥 게임의 경우 게임을 켜 놓아도 듀얼 스크린으로 영화를 보거나 메신저로 소통할 수 있습니다.

     

     

     

     

    아래 두 아이디어는... 다른 분들의 글에서 보지 못한 저만의 기발한 아이디어! 라고 자랑스럽게 소개하고 싶습니다ㅎㅎ

     

     

     

    저는 요즘 컬러링에 빠져 있습니다. 컬러링 앱에서 도안을 받아 예쁘게 칠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빠져들게 되는데요, 듀얼 스크린에 컬러칩이나 예쁜 그림을 참고 자료로 띄워놓으면 좀 더 조화로운 색상으로 칠해볼 수 있습니다. 사진 편집이나 그림을 그릴 때도 다른 화면에서 좋은 참고 자료들을 보면서 진행한다면 더욱 아름다운 작품을 만들 수 있을 것입니다.

     

     

     

    잘 모르는 장소에선 지도 앱을 실행해도 여기가 지도 상에서 어디인지 찾기 힘듭니다. GPS까지 동원해 위치를 정확히 특정하더라도 이번엔 정확한 방향을 잡기가 쉽지 않은데요, 나침반과 지도를 동시에 실행하면 정확한 방향을 정할 때 상당히 도움이 됩니다. 대부분의 지도 앱에는 방위도 나와 있으니 나란히 보면서 모르는 길도 찾아갈 수 있습니다.

     

     

     

     

     

     

    듀얼 스크린+카메라의 완벽한 조화

     

     

    로우앵글
    하이앵글

     

    듀얼 스크린의 각도 조절 기능은 카메라와 함께 사용할 경우 굉장히 유용합니다. 미러 모드를 통해 스마트폰 본체 액정으로는 보기 힘든 각도로 촬영할 때에도 렌즈에 투영되는 대상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더 이상 낮은 각도에서 촬영하기 위해 납작 엎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또한 높은 건물에서 내려다보는 사진을 찍기 위해 스마트폰을 들고 상체를 난간 밖으로 향하는 위험한 자세를 취할 필요도 없습니다. 그저 미러 모드가 켜진 듀얼 스크린을 잘 보이는 각도로 맞추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LG 계열사인 LG U+에서 서비스하는 듀얼 스크린 최적화 앱 세 가지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U+ 아이돌 라이브

     

    U+ 아이돌 라이브 앱은 듀얼 스크린을 모두 활용하면서 무대영상과 동시에 멤버별 영상을 시청할 수 있습니다. 

     

     

    U+ 프로야구

     

     

    U+ 골프

     

    U+스포츠 관련 앱 역시 듀얼 스크린을 모두 활용할 수 있으며 경기결과나 순위, 선발 목록, 영상 목록을 확인할 수 있고 포지션별 영상을 지원함과 동시에 실시간 중계에서도 다양한 각도에서의 선수들의 모습을 동시에 감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실감나는 경기 관람이 가능합니다. 물론 위 세 개의 앱은 듀얼 스크린 뿐만 아니라 단독 스크린으로도 실행 가능합니다.

     

     

     

     

     

    듀얼 스크린에 관한 게시글을 연달아 작성하면서 느낀 것은 LG전자가 듀얼 스크린의 존재 가치를 높이기 위해 상당한 노력을 기울였다는 것이었습니다. 위에서 소개해 드린 것처럼 이미 듀얼 앱 모드를 통한 앱 동시 실행만으로도 많은 유용한 조합을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적극적인 소프트웨어 지원은 불필요하다고 여겨질 수 있었음에도 카메라, 키보드, 게임런처, Wiz Lock 등 LG전자 기본앱과 U+ 아이돌 라이브, U+ 프로야구, U+ 골프 등 계열사 앱을 통해 듀얼 디스플레이 모바일 경험에 적극 대응하는 모습을 보면서 LG전자의 차기 스마트폰에서도 재밌고 참신한, 그러면서도 완성도 높은 기믹들을 만나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기대를 해 보게 되었습니다.

    스마트폰 시장에서 LG는 추격자의 입장에 서 있는 만큼, 젊고 새로운 감각으로 경쟁력을 갖추어 세계 시장에서 선전하였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다음 주에 종합 총평 후기를 통해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이 글은 LG전자로부터 제품을 무상 제공 받아 제작했습니다.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