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체험]빅쏘 T7 초소형 65W 2포트 GaN 고속 충전기 + K3 C to C 100W 고속 충전 케이블​
    IT 2021. 1. 26. 17:00


    놀라운 속도로 발전을 지속하는 모바일 기기에서 혁신 속도가 가장 느린 기술 분야는 배터리 부분일 것입니다. 전력 관리 소프트웨어의 발전 덕에 모바일 기기 배터리 지속시간은 조금씩 길어졌지만 리튬이온 배터리의 태생적 한계로 인해 절대적인 용량이 커지지 않으면 부족한 지속시간을 보일 수밖에 없는 상황입니다.



    스마트폰을 더 얇고 가볍게 만들기 위해 배터리 기술 혁신 연구가 지속되고 있지만 아직까지는 한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대신에 스마트폰 제조사들은 빠른 배터리 충전 기술을 통해 부족한 배터리 용량을 극복하고 있습니다. 이미 일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65W 이상의 초고속충전을 지원하고 있으며, 국내의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10+부터 안전성을 고려해 최대 45W PPS 충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2021년 기준 애플을 제외한 대부분의 스마트폰의 충전 포트가 USB-C Type으로 통합되었고 일부 노트북도 C타입 충전/데이터 전송을 지원하기 때문에 사용 환경에 따라 스마트폰, 태블릿, 노트북, 주변기기를 모두 C타입 충전기로 충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오늘 소개드릴 빅쏘 T7 초소형 65W 2포트 GaN 고속 충전기는 삼성 갤럭시 45W PPS 초고속충전뿐만 아니라 배터리 용량과 가동 시 전력 소모량이 큰 노트북까지 충전할 수 있는 65W PD 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입니다. 60W 이상의 충전을 요구하는 노트북 충전을 위해 K3 C to C 100W 고속 충전 케이블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T7 GaN 65W USB PD C타입 PPS 고속 멀티 충전기 어댑터


    박스입니다. 생각보다 작아서 안에 들어있는 충전기는 얼마나 더 작을지 기대되네요.









    구성은 충전기 본체와 사용 설명서입니다.








    충전기를 직구할 경우 220V 플러그여도 유럽형으로 헐거운 플러그가 적용되어 있으면 매우 불안정한 모습을 보이고 심한 경우 스파크가 튀거나 쇼트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 제품은 한국형 플러그가 적용되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음각 처리된 빅쏘 로고와 C타입 듀얼 포트가 있습니다. 상당히 깔끔한 디자인입니다. 무광 마감도 마음에 드네요.

    개인적으로 충전기는 매트한 무광 느낌을 선호합니다. 충전기는 충전할 때 열이 발생하면 먼지가 잘 붙는데 이 먼지를 닦을 때 유광 플라스틱은 미세한 흠집이 잘 남게 됩니다. 이 제품은 그런 걱정이 없어서 좋습니다.

    콘센트에 꼽고 뽑을 때 지문이 잘 남지 않는 것도 좋고요.








    C타입 듀얼 포트 중에 PD1 포트는 최대 18W 고속 충전, PD2 포트는 최대 65W 고속 충전과 45W PPS 충전을 지원합니다.

    동시에 사용할 경우 PD2는 최대 45W로 출력됩니다.



    충전이 될 때 열 발생을 억제하고 전력 손실을 줄여주는 질화갈륨(GaN) 소재를 사용해 다른 어댑터 대비 작고 가볍게 제작되었습니다.








    기존에 사용하던 타사의 PD충전기(왼쪽)와 삼성 노트북 기본 어댑터(오른쪽)와의 크기 비교입니다.

    타사의 충전기는 GaN 소재를 활용하기 전이라 매우 크고 무거웠는데 빅쏘의 충전기는 부피도 훨씬 작고 무게도 115g으로 가볍습니다.








    폭은 비슷하지만 크기 차이가 꽤 납니다. 들고 다니는 제품은 부피와 무게가 정말 중요한데 매우 만족스럽네요.

    이렇게 보니 빅쏘 제품에도 LED가 하나 있었으면 더욱 좋았겠다는 욕심이ㅎㅎ









    다음은 케이블입니다.







    케이지 K3 C to C 타입 gen2 10GB 고속충전 PD 케이블


    타 제조사에서도 흔히 볼 수 있는 케이블 포장입니다.








    120cm 길이의 케이블로, 고속충전뿐만 아니라 USB 3.1 GEN2 규격을 지원해 USB 2.0보다 20배 빠른 최대 10Gbps의 데이터 전송을 지원하며 C타입 단자가 달린 디스플레이에 연결해 4K 영상을 재생할 수 있습니다.








    블레이드 나일론 소재를 적용해 줄 꼬임을 방지하고 내구성을 강화했습니다.

    케이블 정리 밸크로 밴드도 기본으로 달려 있어서 가방에 넣을 때 선정리하기 좋습니다.








    커넥터에 24K 도금 처리를 해서 녹과 산화를 억제하고 안정적으로 충전 및 데이터 전송을 할 수 있습니다.

    전력량과 충전 속도 제어를 위한 IC칩을 내장해 과전류로부터 제품을 보호해 줍니다.


















    충전 테스트


    스마트폰뿐만 아니라 무선이어폰, 보조배터리, 블루투스 스피커, 휴대용 선풍기 등 USB충전을 지원하는 제품이 C타입 단자일 경우 GaN T7 멀티충전기로 충전이 가능하며, 어댑터에도 IC칩이 탑재되어 전력이 필요한 만큼 충전 속도를 조절해줍니다.








    저는 아직 갤럭시 노트8을 사용하고 있어서 15W 고속 충전만 지원하는데, 스마트폰에서도 필요한 만큼만 전력을 공급해 주고 있습니다.








    갤럭시 탭 S7+는 45W PPS 충전을 지원하기 때문에 T7 멀티충전기의 PD2 포트를 활용하면 초고속충전 2.0으로 매우 빠른 충전이 가능합니다.










     

     


    스튜디오에 오래 머무를 수 없어 따로 충전 속도를 실험해 봤습니다.

    30%에서 초고속충전 2.0으로 1시간 7분만에 완충이 된다고 나왔고 30분만에 72%, 1시간 8분에는 100% 충전되었습니다.

    10,090mAh라는 엄청난 용량의 배터리를 분당 평균 1%가 넘는 속도로 충전해준다니 정말 놀라웠습니다. 30%-72% 구간은 분당 1.4% 수준이네요.

    PPS 초고속충전은 80%이상부터 충전속도를 제한해서 후반에는 조금 느려졌지만 낮은 구간에서는 순식간에 80%까지 도달할 수 있습니다.

    탭S7+는 특히 스냅드래곤 865+ 고성능 AP와 120hz 화면 주사율 때문에 배터리가 빨리 닳는 것으로 유명한데 45W 충전으로 숨통이 트이는 느낌입니다.








    요즘은 노트북에도 C타입 단자가 보급되고 있고 심지어 C타입 단자만 달려 있는 노트북도 있습니다. 저전력 CPU를 탑재한 노트북은 보통 60~65W의 기본 충전기를 사용합니다. 저는 기본으로 65W(19V⎓3.42A) 어댑터를 제공하는 삼성 노트북 펜 2018 을 충전시켜 보겠습니다.









    기존에 타사의 60W(20V⎓3A) PD 충전기로도 2년째 이상 없이 사용했었기 때문에 빅쏘의 T7 멀티충전기로도 65W PD충전(20V⎓3.25A)을 정상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고, 역시 노트북 사용 중에도 배터리가 충전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노트북 충전에는 빅쏘 케이지 K3 C to C 케이블 같은 고출력을 지원하는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기존에는 크고 무거운(220g) 노트북 기본 어댑터와 충전속도가 15W밖에 안되는 스마트폰 충전기를 따로 들고 다녔는데 드디어 빅쏘의 초소형 65W 2포트 GaN 고속 충전기 + K3 C to C 100W 고속 충전 케이블 하나만으로도 노트8, 탭S7+, 노트북 펜을 모두 커버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미 타사의 PD충전기도 사용하고 있었지만 45W PPS 충전을 지원하지 않는 문제가 있었는데 더 작고 가벼운 T7 멀티충전기로 탭S7+와 노트북 같은 대용량 배터리 제품들도 빠르게 충전시킬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애플 아이폰에 이어 삼성전자도 갤럭시 S21라인부터 패키지에 기본 충전기를 제공하지 않는 상황입니다. PPS 초고속충전을 지원하는 S21, S21+, S21 울트라 구매자이시거나 C타입 충전을 지원하는 노트북을 사용하고 계실 경우 삼성 정품 45W PPS 충전기와 비슷한 크기에 노트북까지 고속으로 충전해주는 빅쏘의 T7 초소형 65W 2포트 GaN 고속 충전기와 K3 C to C 100W 고속 충전 케이블을 추천합니다!





    ​제품구매하기
    https://smartstore.naver.com/vicxxo/products/5294684357
    https://smartstore.naver.com/vicxxo/products/4643959117
     



     

    GaN 65W USB PD C타입 PPS 고속 멀티 충전기 어댑터 T7 : 빅쏘

    빅쏘 GaN 65W USB PD C타입 PPS 고속 멀티 충전기 어댑터 T7

    smartstore.naver.com

     

    <빅쏘 케이지K3> C to C 타입 gen2 10GB 고속충전 PD 케이블 : 빅쏘

    빅쏘 USB 3.1 gen2 C to C 타입 10GB 고속충전 PD 케이블 K3

    smartstore.naver.com

     

     

    이 글은 삼성스마트폰 사용자카페를 통해 업체로부터 제품만을 제공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후기입니다.

Designed by Tistory.